뒤로가기

더보기

9.9 '장기기증의 날, 모든 장기기증자분들의 편안한 안식을 기원합니다.

2023.09.09



생명과 사랑을 나누어 주신 장기기증자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뜻을 함께해 주신 유가족분께 감사와 위로를 전하고자 생명 나눔 추모관을 마련하였습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장기기증을 희망하는 인원은 전 국민의 4%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장기기증을 둘러싼 오해와 부정적인 인식이 남아 있는 것이 현실이고, 본인이 죽고나서 진행되는 오랜 시간의 수술은 두려움으로 다가오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러한 선택을 지켜보는 유가족분들의 마음은 어떠한 말로도 위로할 수 없을 것입니다.


두려움과 주위의 염려에도 불구하고 기증을 결심하신 이유는 오직 하나, 이웃에게 새로운 생명을 주기 위함이었을 것입니다.


평균적으로 기증자 한 사람이 무려 3에게 두 번째 인생을 선물해 주시고 있습니다.

그분들의 나눔을 받아 다시금 새로이 살아가는 분들을 보며 생명의 소중함을 또 한 번 느껴봅니다.


타인의 생명을 위해 자신의 소중한 신체를 아무 대가 없이 나누어 주신 기증자분들의 숭고한 뜻은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될 것입니다.

또한, 기증자의 고귀한 정신은 새로운 삶을 시작하신 분들과 유가족분들은 물론, 현재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선뜻 고인의 뜻을 존중하기 어려우셨을 유가족분들의 마음을 감히 헤아릴 수 없습니다.

어려운 결정을 내려주신 유가족분들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와 위로를 전하며, 모든 장기기증자분들의 편안한 안식을 기원합니다.


0개의 추모 댓글이 있어요

추모 댓글을 보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